본문 바로가기
걸어온 길 [엣시, 캔바 크리에이터 etc...]

캔바 컨트리뷰터 수익 발생, 또 다른 수익 방법 공유

by 율아마미 2022. 1. 27.
반응형

오늘은 캔바 컨트리뷰터 활동으로

정말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놀라워서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너무 소소하다 못해 귀여운 금액입니다다.0.49$ 

엣시보다도 정말 소소하고 귀여운 금액이지만

사실 컨트리뷰터 수익 발생에 의문도 많았고, 

정보가 너무 없어서 그냥 포기 상태였어요.

 

https://ksunny0930.tistory.com/24?category=902146

 

캔바 컨트리뷰터 12월 수익의 결과!

결론은 0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원인데 수익 결과라고 하니, 멋쩍긴 합니다. 사실 그런데 캔바 컨트리뷰터는 엣시 만큼 실망이 크지도 않았던게 일단 엣시에서 실망

ksunny0930.tistory.com

 

그랬는데 얼마 전 그냥 궁금해 하면서

기간을 All time 으로 잡고 

확인해보았더니 글쎄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의문인 것은, 

로열티가 어디서 어떻게 발생했는지

알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수익이 얼마 발생헀는지만 나오고 

어떤 경로로 언제, 어떻게, 얼마에 수익이

발생 된건지 기록이

전혀 나와있지 않습니다. 

 

이런 정보가 조금이라도 나와 있어야 

데이터를 바탕으로 어떤 요소를 만들면 좋을지

고민도 하고, 아이디어도 낼텐데

그 부분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뭐가 됐든 일단 멈췄던 활동을 다시 재개했어요. 

 

이렇게 다시 올렸고, 현재 검토중에 있습니다.

 

또 승인 거부 당할 각오도 하고 있지만, 

수익이 날 수 있다는 게 증명 되니까 

기운이 다시 샘솟는 기분이에요. 


추가적으로 컨트리뷰터 알아보다가 

알게 된 정보 중 하나 더 말씀드릴게요. 

 

컨트리뷰터도 제휴마케팅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저도 유튜브랑 이것저것 찾다 알게 되었는데요.

canva affiliate 라고 검색하면

따로 사이트가 이렇게 있어요. 

여기에 들어와서 가입을 시작하고

승인 요청을 하게 되는데요. 

승인 요청한 지, 이틀 만에 답이 왔는데 

거절 당하고 말았습니다. 

 

다양한 제휴마케팅을 도전 했었는데 

특별히 승인이 어렵지 않았던 것 같은데,

캔바 어필리에이트는 뭔가 심사가 까다로운 것 같아요.

 

심지어 메일을 클릭하니까

내용도 없이 저렇게 딱 제목만 해서 보냈더라고요. 

그래서 왜, 무엇 때문에 거절 당했는지 알 수가 없어요. 

 

다시 도전해봐야 할 것 같은데

얕은 정보 가지고 시작해본 거라 

문의 해 볼 곳이 없어 조금 막막하지만 또 새로운 길을 

알아냈다는 것에 만족해봅니다 :)

 

캔바 활용하고 계시거나, 

수익화 방법 궁금하셨던 분들은

컨트리뷰터, 어필리에이트

꼭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