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정보/생활 정보

허리디스크, 신경차단술로 통증 해결 하고 실비 청구 꼭 받으세요.

by 율아마미 2024. 8. 11.
반응형

둘째를 가진 다음부터 조금 안 좋던 허리가 확 나빠지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출산하고 바로 낫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여전히 통증이 심해서 한 두 달은 한의원에서 침을 맞았습니다. 맞는 순간에는 조금 나았지만 금방 며칠 지나면 바로 안 좋더라고요. 

 

안 되겠어서 정형외과를 방문해 엑스레이를 찍어 상태를 확인했는데 결국 허리디스크일 거란 진단을 받았습니다. 

 

MRI를 찍진 않았지만 엑스레이만으로도 디스크일 확률이 90% 이상이라고 했습니다. 절망을 했지만 꽤 아팠던 통증에 신경차단술 주사를 권유받았고 3월 말부터 맞기 시작했습니다. 

 

신경차단술 시술을 하게 된 계기 

수술대 같은 곳에 올라가 엎드려 허리에 직접 맞는 주사입니다. 스테로이드도 들어가있는 주사라 스테로이드에 대한 부작용이 많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이것부터 알아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다음 포스팅에서 또 알려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지금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조금 우울한 시간을 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저 같은 경우 삐끗하는 바람에 통증이 더 심하게 되었고, 주사 공포증도 심한 편임에도 불구하고 맞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만약 스테로이드 부작용에 대해 알고 있었더라도 맞았을 것 같습니다. 

 

신경차단술 진행 과정

1회 시술 시 한 번 맞을 때 3방을 맞습니다. 다 맞고 나면 한쪽 혹은 양쪽 다리의 힘이 풀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쉬었다 가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차단술 주사를 맞은 뒤에 수액을 맞음으로써 쉼과 동시에 영양을 공급받고, 그 영향이 차단 주사액에 들어간 성분이 잘 몸에 흡수되는 효과도 준다고 하여 30-40분 정도 맞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몸을 일으켜 움직이니 한쪽 다리가 절뚝거리게 되고 살짝 쥐 나는 느낌처럼 저릿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통증은 한두 시간이면 사라지는 통증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신경차단술의 효과 

정말 놀라웠습니다. 한의원에서 두 달 가까이 주기적으로 다녔어도 안 낫던 통증이 한 번에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한 번에 해결 될 것을 모르고 통증을 견디며 시간을 보낸 것이 아쉬울 만큼요. 

 

미리 디스크인지 확인을 해보지 않고 한의원만 다닌 것도 제 잘못이긴 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상태를 꼭 확인하고 한방으로 갈지 양방으로 갈지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무튼 신경차단술 효과는 꽤나 매력적이었지만 이 또한 제 허리 상태가 심한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효과적이었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크가 터진 사람이거나 상태가 심한 상태라면 한 번 맞은 걸로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꽤 나가는 비용 

일반 주사보다 조금 비싸겠지 했는데 1회 도수 비용과 비슷했습니다. [대략 10만 원 전후입니다.] 저는 차단술 주입 후 수액까지 추가해서 조금 더 비용이 나온 거 같습니다. 

 

이런 비용 때문에 너무 아픈데도 불구하고 주사 맞기를 고민한다면? 절대 고민 하지 마세요. 다 실손보험 처리가 됩니다.  저는 옛날에 실비를 들었어서 거의 90% 가까이 청구 받았습니다. 

 

보험 적용이 되는 진료인데 금액이 꽤 나간다고 해서 치료 받기를 망설이신다면 실비 보험을 들고 계신 분이라면 절대 고민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간편해진 실비 청구 방법 

더불어 요즘은 시스템이 너무 좋아졌어요.  ➡️ 실손보험빠른청구제휴  바로가기

결제 후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날아오는데 실비 보험 청구를 바로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로 서류를 받아갈 필요 없이 전화를 통해 가상팩스번호만 문자로 발급받아 기입하면 진행도 빨리 돼서 3-4일이면 보험금 청구금을 지급받을 수 있더라고요.

 

이런 시스템은 또 개인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