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정보/생활 정보

캔바 이미지(Elements) 검색하는 방법

by 율아마미 2022. 6. 3.
반응형

 

오늘은 캔바에서 컨트리뷰터로 활동하는 분들 중

내가 그린 그림이 정말 올라와 있는지, 

혹은 내 파일들을 한 번에 다 볼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보시면 좋을 내용입니다. 


캔바에서 원하는 이미지 찾는 방법

템플릿 제작할 때 원하는 요소를 찾으려면

캔바 오른쪽 사이드바에 Elements를 클릭하고

이미지 검색을 하실거에요. 

 

꽃, 무지개, 책 등등 입력하시면 되죠.

혹은 추상적인 이미지 검색도 가능해요. 

내츄럴이라고 검색한다던가 

빈티지 이렇게 검색하면 그에 맞는 느낌의 

요소들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제가 검색한 바에 의하면 한글버전으로 검색해도 

가능하긴 하지만 영어로 검색 했을 때 

더 적합한 이미지들과 다양한 템플릿, 요소들이 

많이 추출 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해외 플랫폼이다 보니까 그런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올린 이미지 찾았던 방법

처음에는 정말 무식한 방법으로 찾았어요. 

제가 올릴 때 걸어둔 태그로 

검색창에 다 넣어서 검색했었거든요. 

 

예를 들어 해바라기 올렸을 때 

해바라기, 일러스트, 요소, 스티커, 노란색, 꽃, 

이런식으로 업로드 했었는데 

이 검색어들을 다 써서 찾아낸거죠. 

눈이 빠지게 스크롤을 내리면서 찾았는데 

못찾으면 속상했겠지만 그래도 찾아 내더라고요. 

 

그러던 중 한 이미지가 아무리 검색하고, 

스크롤을 내려도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포기를 하려던 찰나에 

'이렇게 밖에 내 이미지 검색을 못한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다 우연찮게 제 이미지에 

마우스를 갖다 댔는데 점 세개 아이콘이 보였어요.

 

그걸 클릭하면 저렇게 제가 입력한 

title과 태그, free | pro 여부 등 정보가 나오더라고요.

 

쉽게 내 이미지 찾는 방법

그런데 저기 보시면 

"View more by Ksunny from Ksunny Creator" 라고 

쓰여 있는데 노란색으로 제가 표시해둔 

Ksunny Creator (이미지 제작자) 를 클릭하면 ,

이렇게 제가 만든 모든 이미지들이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클릭 하나면 되는 일을 

이제까지 하나하나 검색하면서 

시간 낭비, 체력 낭비를 했었습니다. 😭

 

물론 검색창에 제 아이디를 안넣어본건 아니었어요.

저렇게 이미지 파일 업로드 시킬 때 

제 Creator 활동 이름을 넣었는데 

검색하면 저런 이미지만 떴습니다. 

그래서 제작자 이름으로 검색은 안되는 줄 알았어요.

 

그런데 아까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지들이 쭉 나왔을 때 검색창에 나온 키워드.

일단 문제는 제 크리에이터 이름을 잘못알고 있었고, 

크리에이터 이름으로 이미지 찾을 때에는 닉네임 앞에 꼭

@ 를 붙여서 써야검색이 된다는 거에요. 

 

여기서 또 한가지 알아 두셔야 할 것은 

 

저 같은 경우 업로드 할 때 분명 "Ksunny"라고 

입력해서 올렸는데 왜 ksunny0930이 제 닉네임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얼른 프로필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Ksunny Creator 밑에 @ksunny0930 

닉네임이 있었어요. 

 

자신의 닉네임을 정확하게 아시려면 

꼭 프로필에 들어가서 확인 하신 다음에 

자신의 이미지를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캔바에 내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 요약  

1. 캔바에 로그인 한 뒤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

2.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뜨면 Creator 밑에 있는 닉네임 확인

3. 닉네임을 디자인만들기 할 때 element 검색창에 입력

*주의* 닉네임 앞에 꼭 @ 붙일 것!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