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정보/돈 되는 정보

컨트리뷰터 수익에 관한 정보

by 율아마미 2022. 6. 8.
반응형

컨트리뷰터 수익 구조


캔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컨트리뷰터에요.
이 컨트리뷰터가 어떻게 수익을 내는 구조인지 설명 드리자면
일단 크리에이터가 된 우리가 만들어 낸 작품(이미지, 사진, gif 등)을
업로드 시킵니다.

그러면 길게는 몇 주 걸리기도 하는데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나면 그 작품을 승인 또는 거절을 해요.
승인이 난 작품들만 수익을 낼 수 있어요.

누군가 내가 만든 작품을 사용하면 사용할 때마다
로열티라고 해서 0.3달러 정도 받게 됩니다.
사용에 대한 댓가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렇게 쌓이고 쌓여서 한 달 뒤 얼마나 수익이 났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어요.

저도 아직 테스트 중인데,
5월에 사용한 부분은 6월 초부터 5월분을 확인 할 수 있게
뜨지만 계속 0달러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6월 10일쯤 되니까 2달러 조금 넘게
수익이 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이 부분도 확실하지 않아서 요즘 테스트 중이랍니다. 🙂


수익에 대한 궁금증 하나


그런데 하루는 궁금한 게 생겼어요.
제가 만든 이미지들이 승인 되고 나면
누군가 사용을 해야 수익이 나는 건데
이렇게 많은 이미지들 중에 누가, 뭐라고 검색해서
사용을 했을까?
한 번 사용당 0.3달러면 최대 7달러 수익을 냈던 때에
23번 정도 사용이 되었다는 것인데
가능한걸까? 궁금했어요.

그러다 문득
제 디자인이 올라온 게 신기해서 제가 사용을
해서 템플릿도 만들고 로고도 만든 기억이 났어요.

혹시 이게 내가 사용해도 수익이 나는 것일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궁금증 해결을 위한 방법


문의센터에 글을 올리는 방법이 유일했어요.
Canva는 우리나라 플랫폼이 아니라
카카오톡 상담이라던가 바로 즉시 해결이 되는 방법이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해서 캔바 메일 문의를 바로 보냈어요.

영어로 번역기 돌려가면서 제가 궁금한 부분을
질문해서 보냈는데,
처음에는 상담사가 제가 말하는 질문에 대해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했다고 했어요.

당황했지만, 최대한 번역 했을 때 의미가 통할 수 있게
이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서 문의를 다시 보냈어요.

그렇게 해서 돌아온 답변은! 가능하다는 것이었어요.

 

 

대충 해석을 하자면,

기다려줘서 고맙다,
당신의 수익은 이용량에 의해 책정된다.
당신이 사용했던 다른 이용자가 사용했던
문제 되지 않는다.
그것은 사용되자마자 당신의 수익으로 카운팅 될 것이다.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이런 내용이었어요.

스스로 수익화를 만들어 내다


만일 이 상담사가 제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해서
해 준 답변이라면 의심할 필요 없겠지만,
처음에 제 질문을 이해 못했다라는 부분이 걸렸어요.
그래서 저는 이번 달부터 계속 카운팅을 기록하고 있어요.
제가 사용한 것만큼 정말 수익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싶었거든요.

만일 제가 체크한 것보다 오버되면 누군가 사용했거나
금액이 조금 상이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고,

체크한 것보다 다운 된다면 아마도 사용하는 방법이나
저처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제한이 걸린다거나
하는 조치가 있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사용할 일이 없는 날
굳이 캔바에 들어가 이미지를 제작한다거나 하는 일이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아마 이런 부분을 알고 있기 때문에
굳이 제작자가 사용을 하는 부분을 제한하지 않는 이유가
될 수도 있겠다는 여러 생각이 듭니다.


결과가 나오면 또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화를 늘려가는 날까지 😎

 

반응형

댓글